이 전문지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2년 연속 3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의 지난해 매출은 37억5천만 유로로, 스위스 듀프리(56억8천300만 유로)와 미국 디에프에스그룹(DFS·37억7천만 유로)에 이어 3위였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에 프랑스 면세기업 LS트래블리테일을 제치고 3위에 올랐다. 2위 DFS와의 차이는 2014년 2억1천500만 유로였으나, 지난해에는 2천만 유로(한화 약 250억원)로 바짝 좁혔다.
1위 듀프리는 2014년 5위 사업자였던 미국 월드듀티프리(WDF)를 인수하면서 2위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렸다.
4위 LS트래블리테일은 작년 매출이 35억7천만 유로로 전년 대비 15% 증가하면서 3위 롯데면세점과의 격차를 4억3천500만 유로에서 1억8천만 유로로 좁혔다.
무디리포트는 "최근 여러 변화가 롯데면세점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영향을 주고 있다"며 "시내면세점과 관련한 각종 논란 속에 롯데면세점은 높은 수익을 내던 월드타워점 영업권을 잃었고 한국에서의 면세사업이 불행한 시간을 맞고 있다"고 전했다.
그 외 신라면세점은 22억8천600만 유로로 전년도 7위에서 6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태국 킹파워그룹은 작년 매출이 67% 급증한 19억7천100만 유로로 7위로 3계단 상승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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