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가 문화융성 계획과 표절 논란이 제기된 국가브랜드 사업을 직접 설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TV조선은 27일 최씨가 만든 `대한민국 창조문화 융성과 실행을 위한 보고서`를 입수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6월 작성된 이 보고서의 제목 중 `위한 보고서` 부분을 `계획안`으로 바꾼 필체가 최순실 씨의 글씨와 같다. 최씨는 보고서에서 문화융합을 위한 아카데미와 공연장 설립, 한식사업, 킬러콘텐츠 개발 등을 강조했다.
이런 사업계획의 일부는 같은해 8월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최순실 씨 측근 차은택씨의 문화교류 콘텐츠 제안서와 겹친다고 TV조선은 전했다.
또 `CREATIVE KOREA`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가브랜드 사업도 최순실 씨의 문화융성 프로젝트 실행안에 포함돼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 슬로건은 프랑스의 국가산업 브랜드를 표절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바 있다. 이 국가브랜드의 민간 위탁계약 역시 차은택 씨의 관련 업체들이 수의계약으로 따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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