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전국투어 부산 공연 성료…진정한 소통의 라이브 선보였다

입력 2016-10-31 07:42  



‘국가대표 흥부자’ 장기하와 얼굴들이 날로 먹는 장얼`의 제 2탄 ‘날로 먹는 내사노사’ 전국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29일 밤 부산 오즈홀에서 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의 4집 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이하 내사노사) 발매 후 개최하는 첫 전국 투어 ‘날로 먹는 내사노사’의 첫 번째 일정인 부산 공연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쌀쌀해진 늦가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장얼의 열정적인 무대와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응과 환호 속 에어컨으로도 식을 줄 모르는 열기를 만들어내며 ‘역대급으로 화끈한’ 공연이 펼쳐졌다.

올 6월 발매된 4집 앨범의 타이틀곡 ‘내사노사’로 전국투어의 시작을 알린 장얼은 흥과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로 부산의 관객들과 인사했으며, 팬들은 뜨거운 함성으로 장얼을 맞이했다.

이후, 장얼은 ‘ㅋ’, ‘빠지기는 빠지더라’, ‘그러게 왜 그랬어’, ‘괜찮아요’, ‘가나다’, ‘살결’, ‘쌀밥’ 등 4집 앨범 수록곡 전곡은 물론, ‘달이 차오른다, 가자’, ‘올 생각을 않네’, ‘풍문으로 들었소’, ‘내 사람’, ‘그렇고 그런 사이’ 등 장얼의 대표곡들을 포함해 총 21곡을 부르며 알찬 무대를 선사하였다.

특히 앵콜곡으로 준비한 ‘싸구려 커피’, ‘별 일 없이 산다’ 무대에서는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깜짝 코스튬을 선보여 폭발적인 환호를 이끌어냈으며, 함께 꾸미고 온 관객에게는 특별히 사탕 선물을 증정하고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등 ‘팬사랑꾼’ 장얼이기에 할 수 있는 특급 이벤트들을 선보였다.

또한 공연 전 관객에게 받은 신청곡인 1집 앨범의 수록곡 ‘오늘도 무사히’를 부르기 전, 장기하는 노래를 신청한 관객과 짧은 토크 시간을 가지며 “장얼을 언제 처음 봤고 왜 좋은가”라는 질문을 하였고, 이에 관객은 “2년 전 처음 봤는데, 너무 좋아서 작년 투어는 거의 모두 갔다”라고 대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보컬 장기하와 드러머 전일준의 포지션 체인지 무대였다. 보컬리스트 전일준과 드러머 장기하로 깜짝 변신하여 부른 ‘새해복’ 무대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 충분했으며 순식간에 공연은 클라이맥스로 달아올랐다. 뿐만 아니라, 남은 투어 일정에서도 장기하 이외의 멤버가 노래를 부를 것이라고 예고해 앞으로의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기도 했다.

이처럼 장얼의 `날로 먹는 장얼`의 제 2탄 ‘날로 먹는 내사노사’ 첫 번째 일정인 부산 공연은 다채로운 무대 구성과 톡톡 튀는 이벤트들로 팬들에게 최고의 공연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특히 ‘장얼 멤버들 표정과 몸짓 하나하나 날로 드세요’라는 뜻으로 시작된 투어 의도와 딱 맞아 떨어지며, 무대 도중 팬들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며 진정으로 소통하는 등 이것이 진짜 라이브다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공연이었다.

한편, 장얼은 ‘날로 먹는 내사노사’ 전국투어의 광주(11월 4일~5일), 춘천(11월 12일), 대전(11월 19일), 서울(12월 9일~11일) 일정을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