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전년동기대비(2015년 3월-11월 ~ 2016년 3월-11월)해서는 190% 증가한 수치다.
쿠쿠전자는 말레이시아에 2015년 3월 정수기를 앞세워 수출 길에 올랐다. 이후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짧은 시간 안에 안정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상품 군을 밥솥으로 확대하며 이 같은 실적을 달성했다.
쿠쿠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정수기, 밥솥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워 `비욘드 스탠더드(Beyond Standard)`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제품,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쿠쿠 브랜드의 이미지 상승을 이끌었다.
라디오, TV와 같은 채널을 통해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김수현을 활용한 광고 집행과 디지털, 빌보드, 제품 시연 및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현지 업계 최초로 이원화 전략을 추진했다.
정수기 영업과 서비스 조직을 분리하는 차별화된 렌탈 패러다임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현재 쿠쿠전자 말레이시아의 렌탈서비스 관리 및 영업을 담당하는 인원은 작년보다 50배 증가해 총 3,000명이다.
이러한 성공적 시장 진출의 원동력에는 쿠쿠만의 독보적 기술력이 바탕이 된 인앤아웃 정수기가 있다.
쿠쿠만의 탁월한 위생 기능과 건강한 물맛을 강점으로 전기분해살균기법과 현지 시장에 없던 나노포지티브필터를 최초 도입해 바이러스 및 환경 유해물질을 99.9% 제거하며 물이 출수되는 코크 부분까지 살균되는 강력한 위생 능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쿠쿠전자는 이 같은 말레이시아에서의 성공적 진출의 여세를 몰아 주변 국가인 싱가포르와 브루나이로 거래선을 넓혀 브랜드를 론칭한다.
정수기와 밥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으로, 한달 내 19만 불의 추가적인 실적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쿠쿠전자는 제53회 무역의 날을 맞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5천만 불탑`을 수상하며 글로벌 가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저성장 시대가 지속되면서 수출시장의 경쟁 또한 치열한 가운데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따른 제품경쟁력 강화와 함께 차별화 서비스 및 현지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3가지 요소가 시너지를 냈다"며 "쿠쿠전자는 이 같은 성공체험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이 큰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시장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38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8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