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인공지능 비서 `누구`가 CU편의점에 도입돼 매장 도우미 역할을 맡습니다.
SK텔레콤은 오늘(24일)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인공지능 편의점 유통 서비스’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매장 근무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문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우미’ 서비스가 개발돼 내년 상반기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후 확대 적용될 계획입니다.
지금까진 매장 근무자가 편의점 운영에 궁금한 사항이 발생하면 본사에 직접 문의하거나 컴퓨터에서 찾아봐야 했지만, 이제는 인공지능으로부터 답을 들을 수 있게된 겁니다.
본사의 프로모션이나 공지사항이 있을 때 ‘누구’의 무드 등을 활용해 매장 근무자에게 공지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될 예정입니다.
또 양사는 인공지능 기기 누구를 활용해 `점포내 위급 상황 발생 시 신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인공지능 기반 신규사업 모델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양사가 협력하여 AI기반의 편의점 유통 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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