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고급차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량을 높이겠다며 전담 조직을 꾸렸습니다.
현대차는 전략 업무를 맡아온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를 사업부장으로, 상품과 마케팅,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등 `4실 7팀` 체제의 `제네시스` 전담 사업부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관련 주요 의사결정은 지금처럼 그룹 내 경영 협의체에서 하되, `제네시스` 차량 생산과 연구개발 등에 좀더 심혈을 기울이고자 전담 조직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고급차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시점에 맞춰 조직을 추가·확대할 계획"이라면서도 사장급 조직으로의 확대 계획은 "아직 계획에 없다"며 "좀 더 두고 볼 일"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2015년 고급차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제네시스`는 올해 9월 중형차 `G70` 출시를 포함해 오는 2021년까지 승용차와 SUV, 친환경차 라인 구성을 마무리 짓겠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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