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24일 PC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블루홀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져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지난 3월 `스팀(Steam)`을 통해 유로 테스트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300만장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먼저 다음달 14일 다음게임 포털 내에 `배틀그라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국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을 통한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가맹 PC방 사업자 대상 유료화의 경우 2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거친 후 PC방 방문객들이 게임을 사용한 만큼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을 채택할 계획입니다.
기존 스팀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서비스되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도 통합돼 운영될 방침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배틀그라운드`를 서비스하는 한편, 15세 이상 이용가도 선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15세 이용가는 이미 등급 결정을 받았으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콘텐츠로 구성해 내년 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의 판매 가격은 기존 스팀 버전과 동일한 3만2,0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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