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가 내년 핵심 전략을 `디지털 금융`으로 선정하고, 관련 조직체계 강화와 핀테크, 빅데이터 사업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농협금융은 이를 위해 금융지주에 디지털금융부문을 신설하고, 계열사 전체의 디지털 전략과 사업을 총괄하는 디지털금융최고책임자를 선임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 금융지주 주관의 ‘디지털금융 전략협의회’는 디지털금융 전반에 관한 의사결정 기구인 ‘CDO 협의회’로 격상하고, 분과를 나눠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업무 전반에 접목할 수 있는 계열사 공동 대응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이달 초 금융지주 통합 플랫폼인 ‘올원뱅크’를 개선해 ‘올원뱅크 2.0’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은행, 카드, 생명·손해보험, 증권의 핵심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금융서비스 이외에도 하나로마트 간편결제 등 농협만이 할 수 있는 금융·농업·유통 연계 서비스도 갖췄습니다.
농협금융은 내년 NH스마트뱅킹을 중심으로 NH금융상품마켓, NH스마트인증 등 분산되어 있는 별도의 앱을 하나로 통합해 보다 쉽고 편리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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