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통해 신뢰성 구축한 '뽕뜨락피자' 많은 소자본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한다

입력 2017-11-2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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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수제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25년간 달려온 피자 한 길의 특별한 노하우 전수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의하면, 지난 2016년 외식업 프랜차이즈는 11만 2,396개(47.7%)로 타업종(서비스업 30.3%, 유통업 22.1%) 대비 높은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부분에서 본다면, 경기침체로 창업 시장이 둔화 됐다고는 하지만, 외식업종 창업 수요는 여전히 많다고 분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 상황에서 어떤 외식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차별화된 성공노하우를 가지고,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토종수제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25년간 피자를 만들어온 브랜드로서 특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다. 수 많은 시행착오 끝에 가맹점주를 위한 창업시스템을 구축, 더불어 현 시장에 부응하는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뽕뜨락피자`는 건강에 좋은 뽕잎을 첨가한 뽕잎특허그린도우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브랜드 가치를 내건 신선한 재료를 토핑으로 사용한다는 게 특징이다. 충성 고객층이 많고 재주문율이 높은데, 그 이유는 피자 전문가들이 모인 R&D 센터 운영을 통해 이색적인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1인 가구 및 혼밥족의 증가로 인해 배달앱 등이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뽕뜨락피자`는 이러한 현 상황을 감안해서 배달앱 상에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주들은 본사가 배달앱과 B2B 제휴를 통해 프로모션 전략을 펼치기 때문에 매출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더불어 담당 슈퍼바이저가 꾸준히 리뷰 반응에 대한 문제 해결 모니터링을 해서 가맹점을 컨설팅해서 안정성을 높여준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보면 본사의 지원으로 매출 활성화와 함께 지속적인 운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지게 된다.

본사 측은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소통으로 더욱 원활하기 위해 `뜨락통`이라는 가맹점주 전용 소통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본사 정책에 대해서 가맹점주들이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는 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주가 소통을 바탕으로 한 신뢰감 있는 브랜드다. 실제로 젊은 창업자부터 퇴직 창업자, 부부창업자, 여성창업자 등 다양한 가맹점주가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수익성과 운영의 편의성, 본사의 지원 등에 큰 만족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현재 한시적으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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