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교통호재로 미래가치 ‘맑음’ 서울 신흥 교통강자 ‘신대방역 노블루체’

입력 2017-12-01 09:54  



▶ ‘경전철 신림선’, ‘신림~봉천터널’ 등 대형교통호재 예고로 수요자들 관심 ‘UP’
▶ 가산,구로 디지털단지 등 풍부한 임대수요에 쇼핑,교육,자연 갖춘 최상급 인프라
▶ 도시형생활주택 24~25㎡ 24세대, 오피스텔 27~28㎡ 88실 총 112가구 규모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특히 고속도로 신설부터 터널 개통 등의 다양한 교통개발은 지역의 집값상승을 유도하는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서울의 교통개발이 눈길을 끈다. 서울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있는 만큼 다른 곳에 비해 기대가치가 높게 형성된다. 또한 서울의 교통개발은 다른 분야의 개발과 연계돼 또 다른 파급효과를 낳기도 한다.

신림동에서 추진 중인 ‘경전철 신림선’은 그 대표적인 사례다. 경전철 신림선은 교통 사각지대였던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여의도 샛강역부터 대방, 보라매역을 지나 신림, 서울대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11개 정거장 규모다. 신림선은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으로 완공 시 신림동 일대부터 여의도까지 현재 40여분에서 20여분으로 단축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림동은 대형 교통개발을 중심으로 그 가치가 점점 높게 평가될 것”이라며 “현재 신림동은 경전철 신림선과 신림~봉천터널 등의 교통개발은 물론 난곡선등과 같은 도시철도사업이 10년 이상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계획임을 감안할 때 신림동은 서울 서남권의 경제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처럼 서울 신림동이 교통호재로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신대방역 노블루체’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경전철 신림선과 함께 ‘신림~봉천터널’ 등의 수혜까지 누릴 수 있다. 남부순환도로와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를 잇는 신림~봉천 터널은 남부순환도로 상습 정체 해소를 목적으로 건설 중이다. 2020년 완공(예정)되면 차량을 통한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밖에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프리미엄도 자랑한다.

더효종합건설의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530-1번지에 위치하며,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4~25㎡ 2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27~28㎡ 88실 등 총 112가구로 구성된다.

◆ 신림재정비촉진지구에 따른 미래가치와 가산·구로디지털단지 품은 풍부한 임대수요를 ‘동시에’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대형개발호재와 함께 풍성한 임대수요로 기대가치가 높다. 먼저 ‘신림재정비촉진지구’에 대한 수혜가 주목된다. 신림재정비촉진지구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 조성 중인 광역생활권 도시정비사업으로 3개 구역으로 나뉘어 추진되고 있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각종 주거,생활시설이 갖춰진 도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구로,가산디지털단지를 지하철 한 정거장, 차량 5분 이내면 이동 가능하다. 서울대학교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약 18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주변에 생활인프라도 다양하다.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쇼핑몰이 반경 1km내 자리해 편리한 쇼핑,문화생활을 누리기 안성맞춤이다. 또한 신림종합시장, 관악신사시장 등도 인접한 만큼 장보기에도 수월하다. 여기에 건영유치원, 난우초, 미성초, 난곡중 등 다양한 학군까지 주변에 위치하며 500m내 도서관과 독서실 등 교육 관련 시설까지 갖춰져 있다. 이밖에 신사동주민센터, 금천경찰서 등 행정기관도 가깝다. 보라매공원, 독산자연공원 등 높은 녹지율에 따른 쾌적한 주거환경도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 오피스텔 공급 가뭄 관악구의 단비..지역 최고 높이로 인근 ‘랜드마크’ 역할 기대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서울 관악구내 조성되는 신규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을 갖췄다. 현재 서울 관악구는 2013년 이후 오피스텔 신규 공급이 미미한 실정이다. 실제 이곳에 들어선 오피스텔 중 80% 가량이 10년 이상의 노후화된 건물이다. 이에 따라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최신식 설계로 젊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지상 17층으로 신대방역 인근 오피스텔 중 최고 높이를 자랑한다. 초고층 오피스텔은 뛰어난 조망권으로 선호도가 높아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견인한다. 이에 따라 ‘신대방역 노블루체’는 주변 일대의 스카이라인과 시세를 주름잡는 ‘랜드마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대방역 노블루체’의 견본주택은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369번지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