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일본에서 문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10대 소녀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밤 방송된 일본의 인기 버라이어티쇼 닛폰TV `게츠요카라 요후카시`에서 집중 조명됐다. 이 방송은 "블랙핑크가 일본의 여중생, 여고생 유행어를 분석한 `2018 트렌드 예측` 조사에서 인물 부문에 선정됐다"며 블랙핑크의 뜨거운 인기를 설명했다.
이는 현지 유명 마케팅 기업 `AMF`의 조사를 인용한 내용으로 프로그램 MC는 "블랙핑크의 퍼포먼스와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여성 팬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를 얻고 있다", "실력파 걸그룹" 등 극찬을 쏟아냈다.
방송 다음날인 16일에는 일본의 각종 언론들도 `블랙핑크가 일본 소녀팬을 사로잡았다`는 내용의 기사를 앞다투어 보도했다.
걸그룹이지만 여성팬이 많다는 점은 매우 이례적이다. 특히나 젊은층에서 따라하고 싶은 선망의 대상으로 꼽히고 있어 고무적이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이 통한 셈이다.
이러한 분위기는 지난해 7월 열린 일본 쇼케이스에서부터 감지됐다. 블랙핑크는 당시 해외 신인 아티스트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부도칸에서 대규모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1만 4천명 수용 인원에 약 20만명의 응모자가 몰린 것은 물론, 일본 지상파와 6대 스포츠지 등 현지 미디어도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당시 닛칸스포츠는 "빅뱅의 동생 그룹 블랙핑크가 해외 걸그룹 사상 최초로 데뷔 전, 부도칸에서 공연한다"는 헤드라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면, 데일리 스포츠는 "유튜브 총 조회수 6억뷰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블랙핑크가 일본에서 데뷔한다"고 대서특필했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일본 데뷔 앨범 `BLAKCPINK` 발표 이후 오리콘 위클리 CD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신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대세돌`로 활약하고 있는 블랙핑크는 새 앨범 준비와 함께 데뷔 첫 단독 리얼리티 `블핑하우스`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블핑하우스` 1회는 5일 만에 1천만뷰를 돌파했고 V LIVE `많이 본 영상`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블랙핑크의 4인 4색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블핑하우스’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유튜브와 V LIVE를 통해 선공개되며, 일요일 오전 10시 JTBC2를 통해 풀버전이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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