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 물량 78만주에 대해 총 7억6000만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으며, 일반 청약증거금은 약 2조 660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는 지난 21~22일 이틀간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에서 공모 희망밴드(5600~6300원)를 초과하는 7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SV 투자철학 및 투자전략에 기반한 높은 수익성과 글로벌 펀드 결성, 운용을 통한 성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덕분에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공모 청약도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회사는 이번 IPO를 계기로 자기자본을 증가시켜 펀드 출자를 확대하고, 펀드 수익 증가가 자기자본 증가로 이어지는 투자 선순환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 펀드 대비 보수 조건이 뛰어난 글로벌 스탠다드 펀드를 결성 및 운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펀드 수익을 대폭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입니다.
박성호 대표이사는 “IPO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SV인베스트먼트만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알리고자 노력했는데,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이를 믿어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 SV인베스트먼트는 해외 Co-GP 펀드 확대, 해외 앵커 LP 유치 등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고의 VC’로 도약해 지속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