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으로 9일 새벽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최대 IT 전자 박람회인 CES 2019가 열립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롯해 현대차, 네이버 등 내로라는 국내 기업들이 참가하는데요.
전시회 시작을 이틀 앞두고 삼성전자가 전세계 미디어를 초청해 미래형 차세대 TV로 낙점한 마이크로 LED TV를 공개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김치형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인터뷰>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
"오늘 밤 또 하나의 마이크로LED 혁명을 소개합니다. 삼성의 컷딩 엣지 영상과 반도체 그리고 AI 기술이 실현된 제품입니다.
미래 스크린 시장을 선도할 세계 최초 75인치 마이크로 LED를 공개합니다. "
지난해에 이어 삼성전자가 마이크로LED를 활용한 TV를 선보였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다른 TV들과 달리 마이크로LED는 크기를 줄이는 방향으로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김치형 기자 / CES2019 라스베가스
"뒤로 보이는 제품이 마이크로 LED TV 입니다. 지난해 더월이라는 이름으로 150인치에 달하던 것을 73인치로 LED 소자를 1/15크기로 줄여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게 만든 겁니다.
마이크로 LED는 각각의 소자가 색을 발현해 OLED나 QLED보다 더 선명하고 사실감 있는 화질을 구현해 줍니다. "
LED 소자가 줄어들수록 화질이 더 좋아지는데다 크기를 줄이고 이들 사이의 간격을 더 촘촘하게 만드는 집적 기술력이 제품의 경쟁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삼성은 이번에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73형 마이크로LED TV를 세계최초로 공개함으로써 차세대 스크린 기술경쟁에서 한 발 우위에 섰음을 알린 것은 물론 향후 마이크로 LED TV를 적극 활용할 뜻도 내비쳤습니다.
<인터뷰>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
"이 진보된 기술이 조만간 작은 기기부터 아주 큰 전자기기까지 마이크로LED기 이들의 스크린을 대체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마이크로 LED가 기존의 디스플레이들과 달리 레고를 조립하듯 소비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디스플레이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적극 활용해 실내용 인테리어나 홈시네마 스크린 등을 적극 강화하겠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더불어 삼성의 2019년 스마트TV에 빅스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뉴 빅스비'가 탑재되고 구글과 아마존의 AI 스피커와도 연동되게 기기를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의 TV 퍼스트 룩 행사를 시작으로 이곳에서는 내일(현지시각 7일) 오전 LG전자 그리고 오후 삼성전자와 현대차, 네이버의 프레스 컨퍼런스가 열리는 등 본격적인 CES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라스베이거스 CES2019 현장에서 한국경제TV 김치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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