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고메 핫도그`가 지난해 3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출시 첫해인 2016년 7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과 비교시 5배 가량 성장한겁니다.
CJ제일제당 측은 "올해도 지난달 출시 이후 최고 월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난주까지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2015년 시장점유율 15.3%로 업계 2위에 그쳤지만 2016년 `고메 핫도그`를 출시하며, 경쟁사 풀무원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습니다.
2017년에는 신제품 `고메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에 힘입어 점유율 35%를 차지해 2위와의 격차를 10%p 가량 벌렸습니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HMR 브랜드 `고메`의 브랜드 파워와 맛 품질을 앞세워 `고메 핫도그`로만 올해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입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HMR 팀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을 만든 `고메 핫도그`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핫도그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성수 시즌인 방학 기간 동안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등에 맞춘 레시피를 선보이는 등 매출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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