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동산 엑스포] 살때? 팔때? 엇갈린 부동산 전망...'끝장 세미나' 열린다

입력 2019-05-10 16:46   수정 2019-05-22 10:43



문재인 정부 2년. 고강도 규제 이후 부동산 시장의 사이클은 현재 어디쯤 위치하고 있는지, 지표만 봐선 살때인지, 팔때인지 해석이 어렵습니다.

서울 아파트 값은 26주 연속 하락했고, 창원, 부산 등 지방에 이어 인천, 고양 등 수도권에도 미분양이 증가세로 돌아섰다는 것을 보면 아직도 한겨울에 있는 것 같습니다. 반면 강남 재건축 일부 단지는 급매물이 팔리면서 저점 대비 1~2억이 올랐다고 하고, 강북에서도 매수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회복국면으로 전환하는가 싶기도 합니다.

보는 사람들의 시각에 따라 `상승 징후`, `일시적 현상` 전망이 엇갈립니다.

이에 한국경제TV가 6월7~9일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하는 `2019 부동산 엑스포`행사에서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열어 불투명한 부동산 시장을 분석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부동산 전문가와 실전 투자 고수 등 총 15명이 나서 3일간 릴레이 강연과 토론쇼를 펼칩니다.

재건축, 재개발, 상가 등 투자전략과 다주택자의 절세 전략 뿐 아니라,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 전략, 투자 유망지역 등에 관한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강의가 이어집니다. 살때라고 보는 전문가와 팔때라고 보는 전문가의 논리적 근거를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첫 강사로 나서는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은 조정기에는 어떤 아파트를 사야하는지, 어떤 지역에 투자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에서 필명 `빠숑`으로 잘 알려진 김 소장은 한국갤럽조사연구소 부동산조사본부 팀장을 거친 입지전문가입니다. 이어 황현 랜드스타에셋 대표, 권기헌 앤드플러스경제연구소 대표, 정창래 드림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는 꿈틀대는 집값 바닥론을 놓고 토크쇼 진행합니다. 현장에서 즉석 Q&A를 통해 부동산 상담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윤나겸 세무사는 증여세와 관련한 대응 방법을 제시합니다. 윤 세무사는 "증여세 한푼 안내고 자식에게 증여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둘째날엔 박병찬 리얼피에셋 대표가 `규제 속의 기회, 틈새부동산 찾기`를 주제로 규제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설명합니다. 이어 조범식 디원리얼티에셋 대표 지역별, 기간별, 금액별 부동산 투자를 주제로 저평가된 부동산 상품을 찾는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서동원 친친디 대표는 `아파트 한채값으로 빌딩주 되는 투자비법`을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한정훈 부동산가치투자연구소 소장은 부동산 규제로 불투명해진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투자의 맥을 짚어줄 예정입니다.



마지막날엔 조영광 대우건설 하우스노미스트가 `빅데이터로 고르는 뜨는 지역 오를 아파트`를, 고준석 동국대 겸임교수는 `경매로 부자가 되려면 경매를 알아야한다`를 주제로 각각 강연에 나섭니다. 또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는 `10년을 내다보는 서울 부동산 투자법`, 이동주 드림부동산투자자문 대표는 `월세도 차익이다`, 김현수 K-VINA센터 수석전문위원은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투자전략`을 주제로 릴레이 강연을 이어갑니다. 하반기 부동산 이슈와 수도권 관심지역을 찍어줄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참가 신청은 부동산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습니다.

■ 시간: 2019년 6월 7일(금)~6월 9일(일) 오전10시~오후 5시
■ 참가 신청: 2019 부동산 엑스포 홈페이지(rexpo.co.kr)에서 사전 등록
■ 문의: 한국경제TV 부동산부 (02)6676-0182

주최:한국경제TV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