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CEO`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이 야심차게 추진해온 신개념 유통채널 `홈플러스 스페셜`이 도입 1년 만에 두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홈플러스 스페셜`은 슈퍼마켓에서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업태의 핵심 상품을 한 번에 고를 수 있는 신개념 유통채널입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 27일 대구점을 시작으로, 서부산점, 목동점, 동대전점, 안산고잔점 등 총 16곳을 전환 오픈했습니다.
홈플러스 스페셜 16개 매장은 오픈일부터 현재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0%에 육박합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임 사장의 결단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홈플러스는 올 연말까지 기존 점포 20여곳을 추가로 전환 오픈해 연내 36호점을 돌파할 계획입니다. 홈플러스 스페셜 전용 상품에도 변화를 줘,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종류를 늘립니다. 또 홈플러스 스페셜만의 차별화 상품을 개발·운영해 기존 대형마트(하이퍼)와의 상품 중복을 최소화한단 방침입니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점의 강점을 융합해 오프라인 유통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한 ‘홈플러스 스페셜’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하고 효율화한 이 사업모델을 통해 다시 새로운 유통의 강자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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