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고 있는 내용은 심각한 정서적인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출연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싱가포르` 광고에 대한 언론의 혹평이 이어지고 있다.
축구 전문 매체 `90MIN`은 18일(한국시간) "아시아 광고 사이트를 위한 악몽 같은 광고에 호날두가 출연한 이유를 아무도 설명할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기사에 앞서 `경고문`을 띄워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내용은 심각한 정서적인 고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 깊게 접근해야 한다. 호날두를 다시 존경의 시선으로 보고 싶은 사람을 위한 광고가 아니다"라고 조롱했다.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도 "호날두가 출연한 새로운 광고가 공개됐지만, 지금껏 출연했던 광고들과 비교하면 최고의 것이 될 수는 없다"라며 "광고의 의도와 상관없이 축구 팬들은 경악한 채로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 정도"라고 평가했다.
지난 16일 공개된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 싱가포르` 광고에서 호날두는 프리킥을 성공시킨 뒤 `호우 세리머니`를 펼친다.
관중은 환호 대신 휴대폰으로 `쇼피 싱가포르` 사이트를 클릭하고, 호날두는 팬들의 반응에 머리를 긁적이다 주심으로부터 경고를 받은 뒤 휴대폰을 클릭하는 우스꽝스러운 춤을 춘다. 배경 음악도 동요 `아기 상어`를 패러디했다.
한편, 호날두는 15일 쇼피와 브랜드 홍보대사 계약을 했고, 16일부터 호날두가 출연한 광고가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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