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9] 송대현 LG전자 사장 "공간가전으로 사업 확대할 것"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9-09 10:00  

[IFA 2019] 송대현 LG전자 사장 "공간가전으로 사업 확대할 것"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이 현지시간 7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공간 가전`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송 사장은 "공간 가전은 거실, 주방, 침실 등 집안의 모든 영역에서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고 정의했다.

단순히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가치를 더하는 새로운 공간 가전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 LG전자, ‘공간 가전’ 새 화두 제시

LG전자는 6일 개막한 ‘IFA 2019’에서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 홈(LG ThinQ Home)’을 선보였다.

이곳에서 `그레이트 리빙·키친`,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세탁라운지` 등 실제 생활 공간에서 공간 솔루션을 제시했다.

기존 가전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전 본연의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높인 신개념 융복합 제품들을 비치했다.

`LG 디오스 스마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거실과 주방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로 공간을 통합한다.

사용자는 주방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냉장고를 통해 조리법을 검색하고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다.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세탁기를 결합해 두 제품을 각각 사용할 때 보다 사용 공간을 줄일 수 있다.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역시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이다.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네 가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는 독보적인 의류관리 성능은 물론 다양한 색상과 크기로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 초 프리미엄 가전으로 가치 높인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냉장고, 올레드 TV,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다양한 LG 시그니처 라인업을 선보였다.

한편 LG전자는 가구와 가전의 조화가 중요한 빌트인 분야에서도 한발 앞서가고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LG전자가 선보인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다.

최상의 주방을 제공하기 위해 가전과 가구를 패키징해 주방 공간 전체에 대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다다, 포겐폴, 키친바흐 등 프리미엄 주방가구와 빌트인 가전을 패키지로 제안받고 구매할 수 있다.

■ 인공지능 기술로 공간의 경계 허문다

LG전자는 2017년부터 출시한 생활가전 전 제품에 무선인터넷을 탑재했다.

인공지능 스마트홈 구현을 위한 스마트 가전 인프라를 확보한 셈이다.

또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비롯해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의 알렉사, 네이버의 클로바등 다양한 플랫폼을 연동했다.

LG전자는 최근 스마트 센서 및 디바이스 분야의 글로벌 강자인 루미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인공지능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대 중이다.

■ 고성능·고효율로 유럽 가전시장 공략

LG전자 H&A사업본부의 올해 상반기 유럽지역 매출은 6,991억 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5,982억 원 대비 약 17% 증가했다.

LG전자는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성능, 뛰어난 효율, 독보적인 내구성을 바탕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국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는 6월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를 "지금껏 테스트한 세탁기 중 최고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는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과 공동 조사한 애프터서비스 지표에서 LG전자를 세탁기 부문 공동 1위로 선정했다.

내구성 면에서 LG전자 세탁기는 구매 후 처음 2년 동안 고장률이 가장 낮은 제품으로 꼽혔다.

LG전자는 10년간 무상보증하는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가 내구성의 비결로 꼽았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세탁통과 모터를 연결하는 별도 부품이 필요 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는 만큼 내구성도 뛰어나다.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제품 성능과 효율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인버터 기술도 장점이다.

아울러 LG전자 냉장고는 `센텀시스템`으로 유럽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센텀시스템은 LG전자가 유럽에 선보인 고효율·고성능 가전 브랜드다.

LG전자가 냉장고에서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과 신뢰성을 구현한 데에는 LG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역할이 크다.

모터가 ‘직선운동’을 하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높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냉장고 온도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