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30일 연금영업본부 내에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해 퇴직연금고객 수익률 관리를 강화하고 연금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퇴직연금제도 중 확정기여형(DC), 개인형퇴직연금제도(IRP)에 가입한 고객은 직접 퇴직금을 운용하며 관리해야 한다. 하지만 고객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직접 퇴직연금상품을 운용하는 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연금사업자의 적극적인 관리가 절실하단 설명이다.
NH투자증권 ‘연금고객관리센터’는 이처럼 관리가 필요한 DC, IRP 가입고객에게 종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연금고객관리센터’의 특징은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이라며 고객의 요청에 의해서만 안내를 하던 기존 수동적인 관리에서 벗어나, DC, IRP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연락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또 NH투자증권은 가입유무와 상관없이 ‘연금고객관리센터’를 통해 고객의 문의와 요청 사항에도 대처할 예정이다.
이외에 ‘연금고객관리센터’에서는 연금을 비롯한 노후자산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 고객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투자성향별 상품, 포트폴리오 설계, 절세전략 추천 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며 영업점 PB직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 이수석 연금영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노후준비의 시작임과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금융회사와 고객이 함께 고민하며 투자하는 것이 연금관리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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