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택지 아파트` 청약 열기 뜨거워… 경산 하양지구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17 09:00  

`공공택지 아파트` 청약 열기 뜨거워… 경산 하양지구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주목

공공택지지구 내 신규 분양 아파드들이 주변보다 저렴함 분양가로 인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최근 위례신도시 내 한 신규 아파트에 4만명 이상의 청약자가 몰렸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월 1순위 청약을 진행한 경기도 하남시 북위례 `위례신도시 우미린2차`에 특별공급을 제외한 369가구 모집에 총 4만 2,457명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아파트는 인근 시세 대비 가격이 35%가량 저렴해 높은 시세차익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청약자가 대거 몰렸다.

이와 더불어 지난 6월 경기도 하남 감일지구에서 분양한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역시 주변 실거래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293가구 모집에 1순위에만 1만 7,844명이 몰리며 60.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앞서 진행한 특별공급 모집 역시 4,929명이 몰리는 등 경쟁이 상당히 치열했다.

LH나, 도시공사, 지자체 등 공기관에서 사업을 주도해 조성하는 공공택지는 계획적인 개발이 진행돼 높은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도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웃돈도 기대할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변보다 시세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노후화된 구도심을 대체하는 신주거지로 각광받으면서 공공택지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들 지역은 계획적으로 공공기관이 주도해 조성하기 때문에 교통망, 학교, 주거환경이 잘 갖춰져 있고, 대체로 공공기관, 산업단지, 연구단지 등도 인접해 우수한 직주 근접성을 갖춰 그 인기를 더욱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공택지에 인프라가 속속 들어서면서, 해당 지역의 아파트 몸값 역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광교신도시 대장주 아파트로 불리는 `광교 중흥S- 클래스(2019년도 입주)`는 분양가보다 9억원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지난 6월에 전용면적 84.93㎡가 14억 5천만원(41층)에 거래를 마쳐 분양가 5억 8,700만원보다 3배가량 오른 것이다.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인근 남동탄에도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면서 웃돈이 형성되고 있다. 입주 2년이 된 `동탄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는 지난 6월 전용면적 84.96㎡가 분양가 대비 4억원의 웃돈이 붙은 7억 4,900만원(6층)에 거래됐다.

이런 가운데 약 5천여세 규모의 신주거지로 조성되는 경북 경산시 하양택지지구에서 대형 건설사가 분양을 앞둬 귀추가 주목된다.

금호산업은 오는 9월 경북 경산 하양지구 A6블록에서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62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지구 내 희소한 단일 전용면적 59㎡로 구성돼 실거주뿐만 아니라 임대를 놓기도 유리하다. 여기에 4Bay 신평면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실용성도 높다.

단지 옆에는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유치원 및 중학교도 나란히 신설된다. 명문학교로 손꼽히는 무학고, 하주초, 하양여고도 가깝다.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지구 내 상업지구(예정)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이 가까이 있다.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예정돼 있는 것도 장점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중방동 35-5번지(임당역 인근)에 마련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