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아마존 등 7개 해외 유명 온라인몰과 협업해 국내 쇼핑몰 인기상품을 해외몰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연계시스템을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비대면·온라인 트렌드 활용 중소기업 수출 지원성과 및 향후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이같이 밝혔다.
기재부에 따르면 2분기 중소기업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5% 감소했지만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출액은 128.9% 증가하는 등 중소기업 수출회복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 부총리는 "이러한 회복세가 가속화되도록 대기업의 현지 유통망·네트워크와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하는 등 온라인-오프라인 간 결합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 제품 홍보를 위해 현지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과 연계를 지원하겠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수출지원시스템을 도입해 우리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분석, 유망시장별 맞춤형 진출전략 마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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