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라이프] 온택트 'IFA 2020'…핵심은 '스마트홈'

신동호 기자

입력 2020-09-16 16:3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상 최초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 유럽 최대 가전 IT 전시회, IFA.

코로나19는 `IFA`의 풍경도 바꿔놓았다.

올해 행사의 핵심키워드는 `온택트`였다

글로벌 업체들은 가상공간에서 `온택트`를 최대한 활용하고,`온택트` 생활을 위한 각종 제품을 선보이며 현실 세계 공략에 나섰다.

그 가운데 한국대표로 나선 LG전자가 선택한 것은 3D 가상전시관.

LG전자의 OLED와 생활가전을 온라인에서도 현실처럼 생생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인터뷰>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
“코로나가 앞당긴 뉴노멀 시대에 고객이 집에서 안심·편리·재미 등 세 가지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

LG전자는 `좋은 삶은 집에서 시작된다`라는 비전을 담아 미래의 집, `씽큐 홈`도 공개했다.

IFA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자체 온라인 컨퍼런스를 진행한 삼성전자.

올해 준비한 주제는 `멈추지 않는 일상` 이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집에서도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집중했다.

어떤 환경에서도 개인과 세상을 연결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전세계 소비자들과 공유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TV를 선보여온 삼성전자는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프로젝터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프로젝트 프리즘` 철학이 반영된 제품들도 대거 소개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뉴노멀 시대.

IFA 가 이번에 시도한 온라인 중심의 전시회가 앞으로 글로벌 전시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지 주목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