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3일, 쏘나타 N 라인(N Line)의 외장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중형급 세단에 N 라인 트림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쏘나타 N 라인이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게 주행성능도 강화돼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을 갖췄다.
현대차는 기존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쏘나타 N라인의 전면부는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 `기능적인 3개의 인테이크 홀이 적용돼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N 라인 전용 범퍼`, `시각적 무게중심을 낮춰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프론트 윙`, `고성능 N의 정체성을 부여해주는 N 라인 엠블럼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현대차는 쏘나타 기본 모델과 하이브리드, 센슈어스(1.6T 엔진 사양) 라인업에 쏘나타 N 라인 모델까지 더함으로써 중형 세단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기본 모델 출시에 이어 쏘나타 하이브리드, 센슈어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왔다"며 "쏘나타 라인업에 고출력 2.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라인을 추가함으로써 고출력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원하는 고객까지 두루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i30 N 라인을 시작으로 아반떼 N 라인에 이어 쏘나타 N 라인까지 적용 차급을 확대해왔으며, 올해안에 코나 N 라인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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