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우주`(Mikrokosmos)를 열창하는 동안 경회루 위 밤하늘에 `아미(방탄소년단 팬)`를 상징하는 로고가 새겨졌다.
방탄소년단이 경복궁 근정전에 이어 경회루에서도 특별한 무대를 펼쳤다. 미국 NBC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팰런쇼)을 통해서다.
방탄소년단은 2일 오후(한국시간) 방송된 팰런쇼에서 지난해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미니앨범 수록곡 `소우주`를 불렀다. 팰런쇼가 닷새간 특별 편성한 `BTS 위크`의 넷째 날 무대다.
국보 제224호인 경회루에 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감미롭게 `소우주`를 열창했다.
밤하늘 아래 경회루가 불을 밝히고, 연못에 비친 누각 그림자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 연출됐다. 노래 말미에는 `아미`를 상징하는 로고가 CG를 통해 하늘에 빛으로 수놓아진 뒤 방탄소년단의 상징 로고로 바뀌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9일에는 한복을 재해석한 무대 의상을 입고 경복궁 근정전 앞에서 `아이돌`(IDOL)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닷새간 예정된 `BTS 위크`를 통해 지난달 29일부터 매일 다른 퍼포먼스를 공개해왔다. 게임과 인터뷰 등을 통해 유쾌한 매력도 보여줬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 시어터에서 오는 14일(현지시간) 열리는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 출연해 `다이너마이트`를 부른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4년 연속 출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올해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등 2개 부문 수상 후보에도 올라 있다.
방탄소년단, 경회루 무대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호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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