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회장이 미래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와 `디지털`, `지속가능`을 강조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9일, 창립 68주년을 맞아 비대면 방식으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창립기념사에서 김승연 회장은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고 밝혀고, `포스트 코로나`와 `디지털`, `지속가능`을 화두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위기"라고 규정하며, "변화된 산업지형과 새로운 규칙이 지배할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전략과 선도적인 역량을 갖춰야한다"고 말했다.
또 "비대면의 일상화를 피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반 인프라와 조직문화로 위기대응에 민첩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면서 금융 부문에는 "앞선 금융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을 요청했다.
제조 부문에는 "AI 및 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 공장 환경 구축"을, 서비스 부문에는 "디지털 기술로 고객 일상에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책임을 다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한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그는 "태양광과 그린수소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사업 등 글로벌 친환경 시장경제의 리더로서 한화그룹이 환경을 위한 혁신의 움직임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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