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46.8% 증가한 16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반면 매출은 전년 동기비 19% 감소한 1천63억 원 순이익은 8% 줄어든 106억 원을 기록했다.
`아스달 연대기`와 `호텔 델루나`와 같은 대형 IP(지적재산)의 부재가 매출 감소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년 동기 대비 작품 수가 4편 줄어든 점도 매출 부진의 원인으로 지목했다.
다만 중국 내 OTT 판매가 늘고 라이브러리 단가가 오르며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실제로 스튜디오드래곤의 보유 크리에이터 수는 3분기 기준 23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명 늘었고, 누적 IP 역시 전년보다 18개 늘어난 166개를 기록 중이다.
3분기에 `사이코지만 괜찮아`, `악의 꽃`, `비밀의 숲`, `청춘기록`, `한 번 다녀왔습니다`, `미씽` 등을 선보인 스튜디오드래곤은 4분기 `경이로운 소문`(OCN), `여신 강림`(tvN), `스위트홈`(넷플릭스 오리지널) 등을 준비 중이다.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는 "라이브러리 판매를 지속하고 제작비 프로세스 관리 강화를 통해 기본적인 체질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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