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제38회 CFP 자격시험', 중국인 JINLONG 수석합격

입력 2020-11-24 15:34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인증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가 제 38회 CFP자격시험 합격자 55명을 발표했다.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양일에 걸쳐 시행했던 본 시험은 총 236명이 접수하였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230명)보다 6명 증가했으며, 합격률은 23.7%로 비슷한 수준이다.

일반 부문 수석합격자는 중국인 JINLONG(한국 이름 김용, 32. 남)씨가 이름을 올렸다. JINLONG 씨는 "12년 전 중국에서 국내 대학으로 유학을 와서 대학원 시절에 처음 AFPK자격을 취득하였고, 국제공인자격이라는 장점이 눈에 띄어 결국 CFP자격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JINLONG 씨는 중국으로 귀국 후에도 법률·제도 중심의 전환 시험만 통과하면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자격을 똑같이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 투자권유대행인으로 등록하여 CFP 실무 경험 요건도 충족했다.

학생 부문 수석합격자는 전남대학교 이재우(25. 남) 씨가 차지했다. 이재우 씨는 올해 상반기 기업은행 필기시험에서 아쉽게도 2점차로 떨어졌다. 기업은행은 CFP자격자에 대해 5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그는 "1, 2점 차이로 당락이 결정되는 취업 경쟁에서 가점 혜택을 부여 받기 위해 CFP 자격시험에 최선을 다했고 결국 수석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되어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숙명여자대학교 현예희(23. 여) 씨는 최연소 합격자에, 삼성생명 김정임(52. 여) 씨가 최연장 합격자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번 CFP자격시험의 지원자는 업종별로는 대학생(35.6%)이 가장 많이 응시 하였으며, 보험(22.9%), 일반(14.4%), 은행(11.4%), 증권(10.2%) 그리고 재무설계업(2.5%)이 그 뒤를 이었다.

상위 합격자 20위 내에 포함된 금융사별 인원은 우리은행 4명, 삼성생명 3명, 삼성증권 3명 순이다. 삼성생명이 8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가장 많은 합격자가 나왔다.

한편 한국FPSB는 11월 28일 시행되는 올해 마지막 시험인 제 77회 AFPK자격시험을 앞두고 있다. 한국FPSB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맞춰 교실당 20명으로 응시자를 제한하고, 시험전·후의 철저한 방역, 출입시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등 철저한 고사장 운영 준비에 만전을 다 하고 있다. 언제나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CFP합격자 발표와 내년도 시행 예정인 AFPK와 CFP자격시험 일정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