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경계선 인격 장애 고백…"청소년기 넘 일찍 데뷔"

입력 2020-12-17 14:36   수정 2020-12-17 15:13


가수 선미가 과거 경계선 인격 장애를 앓았다고 전했다. Mnet `달리는 사이`에서다.

지난 16일 방영된 `달리는 사이`에서는 러닝 크루들이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한층 깊어진 우정을 다졌다.

이날 방송에서 선미는 하니, 청하, 유아, 츄와 함께 `감정 카드`를 두고 다양한 감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기대되는`, `자신있는`, `실망스러운`을 뽑은 선미는 원더걸스 탈퇴 당시를 회상하며 "힘들면 쉬어가는 게 맞다"고 밝혔다.

그는 "내가 쉬었을 때가 (원더걸스를) 탈퇴했을 때다. 그때는 몸이 아픈 거보다 마음이 아픈 게 더 컸다. 솔로 데뷔하고 다시 원더걸스 활동하고 회사도 나오고 이런 상황에서 나한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주어졌다"고 털어놓았다.

5년 전, 경계선 인격 장애를 진단받았다는 선미는 "그게 나를 계속 괴롭히고 있었다. 다행히 진단 이후 치료도 받고 약도 먹으면서 괜찮아졌다"고 알렸다.

또한 "어쨌든 근본적인 걸 해결해야 내 주변 사람들도 편해진다. 경계선 인격 장애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진다더라. 나는 내 주변에 있는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나 때문에 피해를 안 받았으면 좋겠다"면서 "사랑을 주고 싶다. 근데 그게 내가 사랑을 받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거 아닌가. 그때는 진짜 멈췄어야 했던 것 같다"며 눈물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너무 일찍 데뷔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청소년기에 자아가 만들어지는데 우리는 그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지 않았나. 지금은 먹는 약도 많이 줄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했다.

선미의 진심 어린 고백을 들은 크루 멤버들도 함께 눈물을 흘렸다. 이에 하니는 "어렵게 한 발 한 발 걷는 느낌이라서 속으로 `힘내`, `파이팅`이라고 했다. 내가 할 수 있는 응원이 듣는 것밖에 없었기 때문"이라며 "(선미가)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선미는 "희연이도 지우도 청하도 시아도 속으로 응원하는 게 느껴졌다"며 "그래서 내가 용기 내 말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털어놓았다.

(사진 = Mnet `달리는 사이` 방송화면)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장진아  기자

 janga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