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홈쇼핑 통합 등 단행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4일 2021년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으로 신사업 발굴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와 함께 불확실성이 심화한 변화의 시기였지만, 디지털 전환과 사업 구조 개편 등으로 착실히 미래를 준비한 해"라고 평가했다.
GS그룹은 지난해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통합 등을 단행해 사업 경쟁력을 확대하고 미국 실리콘 밸리에 GS퓨처스와 GS비욘드 법인을 설립해 미래 사업 발굴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허 회장은 이어 "새해는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성으로 미래 경쟁력을 키워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활용은 향후 업무의 필수 요소다. 기존 핵심 사업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며 GS가 보유한 유·무형 역량을 외부와 협력해 사업을 개선하고 더 키우는 `빅 투 비거(Big to bigger)`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또 "고객의 변화와 필요에서 모든 사업이 시작된다는 고객 중심 사고를 확립해야 한다"며 "변화에 적응할 조직 구축을 위해 업무 방식을 개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