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다보스포럼서 기후변화 전략 발표

신동호 기자

입력 2021-01-20 12:36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국내 기업인으로는 처음으로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 World Economic Forum) 사전행사인 `다보스 어젠다`에 패널로 초청받아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L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이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아젠다 주간(1월25~29일)`의 기후변화 대응방안 세션에 초청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국제민간회의인 다보스포럼은 올해는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본행사는 5월 싱가포르에서 열리고, 사전 행사격인 `다보스 어젠다`가 25일∼29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신 부회장은 27일 진행되는 `기후변화 대응방안`(Mobilizing Action on Climate Change) 세션에 패널로 초청받았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이 `2050 탄소중립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 공조 방안을 논의한다.
LG화학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순증가량을 0(제로)으로 만든다는 `2050 탄소중립 성장`을 지난해 7월 발표했다.
이에 따라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기술과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직·간접적으로 줄이고 산림 조성 등을 통해 배출 탄소량을 상쇄시키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신 부회장이 참가하는 세션에는 일본 도쿄의 코이케 유리코 도지사, 글로벌 재보험사 스위스리 그룹의 크리스티안 무멘탈러 CEO, 중국 생태환경부의 황룬치우 장관 등이 함께한다.
세계경제포럼이 지난해부터 `탄소중립을 향한 도전(The Net-Zero Challenge)`을 별도로 발간하고 있다.
LG화학은 "신 부회장이 참가하는 세션의 의제가 세계경제포럼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의제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LG화학에 따르면 세계경제포럼의 이사회 멤버인 도미닉 워프레이가 신 부회장을 추천했다. 도미닉 워프레이는 탄소중립 보고서를 제작하기 위해 LG화학을 비롯해 아마존, 애플 등 60여개 기업의 CEO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신 부회장은 지난해 11월 인터뷰를 했으며, 전문성과 통찰력을 높게 평가받고 세계경제포럼의 정식 패널로 초청됐다고 LG화학은 전했다.
신 부회장은 "기후변화 대응은 미룰 수 없는 인류 공통의 과제로 전 세계 경제계가 반드시 공조해야 한다"며 "지속가능성을 LG화학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차세대 성장 동력을 계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