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1', 전세계 본격 출격…"아이폰 잡는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21-01-29 09:09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를 전세계에서 1월 29일 본격 출시한다. 이 시리즈는 경쟁작인 `아이폰12` 견제와 5G폰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출시 일정을 앞당겨 내놓은 삼성전자의 야심작이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전역, 인도 등 전세계 약 60개국에 29일 `갤럭시S2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월 말까지 약 130개국으로 출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스마트폰 바디와 메탈 프레임, 카메라가 매끄럽게 하나로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또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와 AI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국의 현지 상황에 따라 현지 미디어·파트너 대상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갤럭시S21` 시리즈를 더 특별한 감성으로 만날 수 있는 `갤럭시 스테이지`를 처음 선보였다.

`갤럭시 스테이지`는 유재석과 펭수, 이날치와 릴보이, 김리을, 방상호, 용이감독과 손석구 등 각 테마를 대표하는 최정상 크루들이 다양한 문화 코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제품 언박싱,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더 깊게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1월 15일부터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엔터테인먼트, 뮤직, 패션, 아트, 필름까지 총 5개의 테마로 펼쳐진 `갤럭시 스테이지`는 28일까지 영상 조회수 4천만 회, 생중계 최다 동시 접속자 16만 5,000명, 순 시청자 152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필름 스테이지`에서는 영화감독 용이와 배우 손석구가 `갤럭시S21`의 디자인 탄생 스토리를 영화적 해석으로 표현한 아트 필름을 최초 공개했다. 팬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방구석 씨네토크와 퀴즈쇼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왕관광장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64개 매장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는 아무 조건 없이 최대 3일 동안 대여해 사용해볼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만의 자율 체험 마케팅인 `갤럭시 To Go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28일까지 2만 5,000여명으로, 이전 동일 기간 대비 3배 이상 많다. 체험 고객 대부분의 제품 구매 의향이 상승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 공식 인증 디지털 체험 콘텐츠 `갤럭시 S21 배워보기`는 공개 일주일 만에 1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방송인 장성규가 `갤럭시 S21`의 실제 사용기를 재미있게 표현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일부 모델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1월 28일에서 2월 4일까지 일주일 연장했다. `갤럭시S21`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2월 15일까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