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1의 판매가 순항을 보이고 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1 시리즈의 이달 8일까지 국내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갤럭시 S20과 비교했을 때 약 30%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별로는 갤럭시 S21이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렸으며, 갤럭시 S21 울트라가 약 36%로 뒤를 이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중에서는 팬텀 블랙 색상,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는 새롭게 선보인 팬텀 바이올렛 색상이 각각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약 30%에 달했고, 판매량은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60%였다.
지난달 언팩에서 함께 공개된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전작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정식 개통에 앞서 갤럭시 S21 시리즈에 대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일부 모델의 물량이 부족해 사전예약 대상 개통 기간과 사은품 신청 기간을 각각 2월 4일과 2월 15일로 연장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하는 많은 고객의 약정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3~4월에 더욱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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