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아시아 부문 '베스트3 뉴 아티스트' 수상

입력 2021-03-16 10:50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제35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3 뉴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신인상에 해당되는 아시아 부문 `베스트3 뉴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해 3월 현지 정식 데뷔 후 1년여 만에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안으며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베스트3 뉴 아티스트상`을 주셔서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다. 2021년에도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우리 STAY(팬덤명: 스테이) 정말 사랑한다"라며 뜻깊은 소감과 애틋한 팬 사랑을 전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대상으로 음반, 비디오 등 판매 실적에 근거해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0년 3월 18일 발매한 일본 정식 데뷔 베스트 앨범 `SKZ2020`으로 현지 레코드 숍 타워 레코드의 2020년 상반기 차트(2020.01.01~2020.06.30) 중 `K팝 일본 발매 앨범 톱10` 정상을 차지하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6월 첫 일본 싱글 ‘TOP`(톱)으로는 발매 첫 주에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에 올랐고, 해외 남성 아티스트 기준 첫 싱글로 해당 차트 정상에 등극한 4번째 가수가 됐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작년 6월 공개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해 자체 최고 조회 수 기록을 경신했다. 이들은 `神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등 총 네 편의 억대 뷰 뮤비 기록을 보유하며 탄력받은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일본 데뷔 1주년을 맞이해 오는 18일 오후 7시 온라인 팬미팅 `STAYing Home Meeting`(스테잉 홈 미팅)을 개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