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水> 2시간 6주 방송…20여 입점 브랜드 선봬
신세계면세점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진출한다.
모바일 쇼핑 성장률이 연평균 35%이고, 인구 절반이 모바일을 이용하는 젊은 층인 동남아시아가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신세계면세점은 31일 오후 8시부터 `쇼피`에서 K-브랜드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2시간 동안 약 6번에 걸쳐 진행될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한 국내 뷰티·패션 브랜드 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남아시아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쇼피`는 누적 다운로드 2억 건 이상, 입점 셀러만 1천만 개에 달하는 동남아 대표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실제로 라이브커머스 기능인 `쇼피 라이브`는 지난해 2분기에만 3천만 시간이 재생됐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대화하는 `쇼피 라이브 챗`을 통해서는 하루 평균 3천만 개의 메시지가 오고 간다.
출연자로는 대만 유명 페이스북 스타 `Atom`을 비롯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수십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Jeanette` 등을 섭외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동남아시아에서는 한류 인기가 폭발적인 가운데, 인기 K-브랜드들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라인업을 알차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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