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흠집이 있지만 정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리퍼브` 제품의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전국 매장의 전시 상품을 온라인으로 파는 `오작교` 서비스를 통한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경기가 침체하면서 합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전자랜드는 설명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레인지, 32인치 TV, 청소기 등 소형가전의 인기가 높았다"면서 "특히 작년에는 `홈쿡` 열풍으로 믹서기가 많이 판매됐다"고 말했다.
(사진=전자랜드)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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