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 47층 규모 최고 높이 아파트 '유블레스47 모현' 선보여

입력 2021-04-22 10:56  


오는 5월 전북 익산 내 최고 높이의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블레스47 모현`은 47층 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향후 익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타 지역에서도 최고층 단지는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할 뿐 아니라 그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아파트 부동산 시장에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실제로 강남 타워팰리스를 비롯해 잠실 시그니엘 등 하늘을 찌르는 최고층 건물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서울 도곡동에 위치한 `타워팰리스`의 경우 최고 69층의 높이의 강남 최고층 아파트로서 지역 시세를 이끌고 있다. 잠실 `시그니엘` 역시 123층, 555m 높이의 국내 최고층 건물 롯데월드타워 내 들어서 있다는 상징성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처럼 한 지역에서 가장 높은 층을 가진 최고층 단지는 그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는 것은 물론, 상징성을 바탕으로 가격 또한 큰 폭으로 상승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부산 최고층 단지 `엘시티`(101층, 411m)의 전용 144㎡는 지난해 4월 13억 1,500만원에 거래됐으나 11월에는 29억 2,000만원에 거래됐다.

특히 최고층 아파트는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가 뜨겁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2월 GS건설이 경기 가평에 공급한 `가평자이`는 1순위 청약 결과 11.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가평 내 최고 층수인 29층으로 들어선다는 점에 힘입어 가평군 사상 처음 전 가구 1순위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지역 내 최고층 건물은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상징성을 갖는 것은 물론, 단 하나뿐이라는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된다"며 "특히 집값이 오를 때는 가장 먼저, 더 많이 오르고, 떨어질 때는 버틸 수 있는 여력이 충분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47층 최고층 높이를 자랑하는 아파트 `유블레스47 모현`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익산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익산시 최고 높이 아파트로, 탁 트인 전망을 갖춘 것은 물론 향후 익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블레스47 모현은 지하 4층~지상 47층의 익산시 역대 최고층 단지로, 2개 동, 총 343세대, 수요층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1층과 2층에는 상업시설이 계획되어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이 단지는 익산역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역을 비롯해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익산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KTX와 SRT, 장항선, 전라선 등 철도 교통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고, 익산공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익산대로, 평동로 등을 통해 익산 지역 내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유블레스47 모현은 익산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풍부한 인프라와 신개발 주거단지로 주거 선호도 높은 모현동의 미래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도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뿐 아니라 인근에 롯데시네마, 이마트, 서동시장, 익산문화예술의거리 등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모현공원 등 쾌적한 자연도 손쉽게 누릴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이 단지는 초품아 단지로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리모현초와 이리남중, 이리여고, 전북제일고 등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익산모현시립도서관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이 돋보인다. 한편, 익산에서 처음 만나는 47층 랜드마크 초고층 주상복합 `유블레스47 모현`은 오는 5월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송학동 245-77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