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선부터 다른 글로벌 팬 메이드 그룹’ ENHYPEN, ‘성공 DNA’ 탑재하고 전 세계 활약

입력 2021-05-06 17:20  




ENHYPEN(엔하이픈)이 단 두 장의 앨범으로 K-팝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팬 메이드 그룹`의 저력을 과시 중이다.

ENHYPEN은 2020년 11월 발표한 데뷔앨범 `BORDER : DAY ONE`과 지난달 26일 발매한 `BORDER : CARNIVAL`로 놀라운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팬 투표로 결성된 그룹인 만큼 정식 데뷔 전부터 전 세계적 관심을 받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덤 구축에 성공했다. 미국 `틴보그` 역시 ENHYPEN을 두고 "데뷔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 팀"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거대 팬덤과 일곱 멤버의 능력치, 그리고 하이브(HYBE)와 CJ ENM이 합작한 빌리프랩의 든든한 지원. `성공 DNA`를 탑재한 ENHYPEN의 흥행 질주는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다. 신보 `BORDER : CARNIVAL`은 많은 이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을 올리며 거의 매일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 중이다. 2020년 데뷔한 그룹 중 `넘사벽 클래스`가 됐고 올해 컴백한 남성 그룹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은 기본이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ENHYPEN의 행보는 범상치 않다.

타이틀곡 `Durnk-Dazed`는 벅스와 지니뮤직의 실시간 차트를 가뿐히 접수했고 2일 자 벅스 일간 차트 1위에 올라 국내 음원 시장에서 존재감을 떨쳤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신보의 다섯 트랙은 2일 오전 11시와 낮 12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부터 5위까지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Drunk-Dazed`는 4월 26일 자 한국 스포티파이 `톱 200` 72위로 진입한 뒤 5월 4일 자 차트에서는 43위로 뛰어오르며 발매 2주 차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4월 29일부터 나흘 동안 일본 라인 뮤직 일간 음원 차트 2위를 수성했고 주간 차트(2021.04.28~05.04)에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4일(한국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8일 자)에서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위에 올라 2020년 데뷔한 그룹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앨범 성적은 더 고무적이다. `BORDER : CARNIVAL`은 단 5일 간의 판매량으로 4월 한터차트 월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5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의 종합 음반 차트(2021.04.26~05.02) ‘핫 앨범’과 ‘톱 앨범 세일즈’ 1위를 차지했고, 4일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10일 자(2021.04.26~2021.05.02) 주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5월 8일 자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서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66위, `월드 앨범` 9위, ‘히트시커스 앨범` 15위에 오르며 국경을 뛰어넘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한편, ENHYPEN은 지난 4일 SBS MTV `더쇼`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트로피 사냥에 돌입했다. `더쇼`에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거머쥔 뒤 다음날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도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