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 나선 GS25 디자이너 "저는 워킹맘…남혐과 거리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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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05-10 14:17   수정 2021-05-10 15:23

해명 나선 GS25 디자이너 "저는 워킹맘…남혐과 거리 멀다"

"다운 이미지 사용했을 뿐…메갈 표식 몰랐다"
"임직원 사상 건전해"…논란 답답함 토로
GS25, 포스터 해명



남성 혐오로 물의를 빚은 GS25의 캠핑 포스터를 두고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이 확산하는 가운데, 담당 디자이너로 추정되는 인물이 직접 해명에 나섰다.

9일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의 `GS25 디자이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서인데, A씨는 포스터 상에 문제로 지목된 부분을 하나하나 반박했다.

먼저 손 모양과 소시지에 대해서 해당 이벤트가 육류가공품을 구매하면 캠핑용품을 주는 내용이었다는 점을 근거로 "디자인을 할 때 소시지를 당연히 생각했고 지난해 11월에 사용한 소시지 일러스트가 있어 동일하게 타이틀(국문 문구) 위에 얹는 방법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짧은 시간에 다양한 이벤트 페이지를 디자인하다 보니 다운받아 놓은 소스를 바로 가져왔을 뿐"이라며 "이미지가 메갈이나 페미를 뜻하는 표식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수정본에서 등장한 달과 별을 두고는 "텐트와 세트로 쓰인 이미지로 원래 페이지에도 있었다"고 설명했고, 역순으로 배열하면 `MEGAL(메갈)`이 되는 문구에 대해선 "행사 담당자가 준 문구"라는 입장이다.

그는 "건전한 사상을 가진 회사의 임직원들이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이미지가 점점 메갈이나 페미의 상징으로 찍히고 있는 상황이 너무나 답답하다"라고 토로했다.

이어 "이번 일로 불편을 겪는 고객과 피해를 본 경영주(가맹점주), 현장에서 불철주야 노력하는 OFC(영업관리)들과 비슷한 직군으로 인해 오해를 받아 피해를 본 디자이너들에게 너무 죄송하다"고 사과를 표했다.

작성자는 자신을 두고 "아들이 있고 남편이 있는 워킹맘으로 남성혐오와는 거리가 아주 멀다"고 설명했고, GS리테일 측 역시 `디자이너 본인이 맞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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