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 국내 유일 보안 전문 전시회 개막

입력 2021-05-13 12:05   수정 2021-05-13 13:57


국내 유일의 보안 전문 전시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해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막했다고 밝혀 화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한 보안 전문 국제 전시회 `세계보안엑스포`는 지난 19년에는 총 17개국 450개 기업이 참가, 해외바이어 2,086명을 포함 32개국 4만 7,402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바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른 보안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직접 경험하고 살펴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단순히 트렌드를 경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안장비 수출입 상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기업과 참관객들이 필요한 비즈니스도 충족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매치메이킹 시스템 △글로벌 화상 비즈니스 상담회가 있다.

`온라인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참가기업과 참관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공식 1:1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전시회 개막 전 참가기업과 참관객 간에 미리 비즈니스 미팅을 예약해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다.

`글로벌 화상 비즈니스 상담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입국하지 못하는 해외 바이어들을 위한 서비스로, 전시회 폐막 이후 5월 21일까지 별도로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빅바이어 국가인 동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주요 국가 13개국의 17명의 컨설턴트가 상주하면서 자국 시장 진출 상담을 진행한다.

(▲‘제20회 세계보안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시기간 동안 다양한 콤퍼런스도 병행된다. 킨텍스 제1전시장과 2층 콘퍼런스룸에서는 행정안전부와 세계보안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콘퍼런스`가 3일 동안 총 12개 트랙, 총 53개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2021년도 CCTV 통합관제 콘퍼런스 △제1회 산업현장인력 보안교육이 진행되었다. 13일에는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콘퍼런스가, 14일에는 한국테러학회 공개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3~14일 양일간에는 세계보안엑스포조직위원회와 시큐리티월드&보안뉴스가 주최하는 `시큐리티월드 콘퍼런스 2021`이 개최되며,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항공보안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가 개발한 첨단 보안 기술을 소개하는 국가 R&D 콘퍼런스도 12일과 14일에 열린다.

운영사무국은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등록대에 발열 감지가 가능한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대기 공간에는 1m 간격으로 스티커를 부착해 생활 속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으며,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행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참석자들이 이용할 의자 간격을 넓게 배치하고 만석 시 입장을 제한함은 물론, 행사 시작 전이나 브레이크 타임 전에는 안내 멘트에 다수 공간의 개인위생 수칙을 수시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마트홈 보안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IoT 해킹시연` △참관객이 심정지에 따른 응급조치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보안 전문 인력의 취업을 위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시큐리티 잡페어`를 포함해, 참관객 설문지 이벤트, 제세동기 기증 캠페인, 초청장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 2021)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