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보쌈’으로 입증한 ‘사극 장인’ 저력…新인생 캐릭터 경신

입력 2021-05-31 10:10  




‘보쌈’ 정일우가 ‘바우’로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돌아온 일지매’부터 ‘해를 품은 달’, ‘야경꾼 일지’, ‘해치’까지 ‘사극 장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정일우. 이번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이하 보쌈)에서 정일우는 생계형 보쌈꾼 바우 역할을 맡아 연기 변신에 도전했다.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상남자 캐릭터로 돌아온 정일우는 거칠면서도 따뜻한 바우의 매력을 그려내며, 시청자들로부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는 반응을 모으고 있다.

극중 바우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는 시청자들을 ‘보쌈’ 앞으로 이끌고 있다. 바우는 명문 양반가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이이첨(이재용 분)의 역모에 휘말려 멸문지화를 당하고 홀로 빠져나와 생계형 보쌈꾼으로 살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실수로 보쌈한 옹주 수경(권유리 분)과 지독한 인연으로 엮이고, 수경이 자신의 가문을 몰락시킨 이이첨의 며느리란 사실을 알고 괴로워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30일 방송된 ‘보쌈’ 10회에서는 이이첨을 향한 바우의 분노와 수경을 향한 애틋한 감정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 장면들을 그려낸 정일우의 열연은 강한 인상을 남겼다.

드디어 만난 이이첨 앞에서 바우의 매서운 자태는 악의 축마저 단숨에 압도할 정도로 강렬했다. 정일우는 서슬 퍼런 눈빛과 분노에 찬 대사로 이이첨을 향한 바우의 적개심을 화면 밖으로 고스란히 전달했다. 그런가 하면, 위기 속 수경을 향한 로맨스는 절절하게 피어났다. 정일우는 뜨거운 눈빛과 가슴 시린 눈물 연기로 수경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정일우는 흡인력 있는 연기로 바우 그 자체가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깊은 눈빛에는 바우의 가슴 아픈 사연을 담아내며, 투박한 행동에는 바우의 거친 삶을 그려내며 캐릭터에 녹아 들었다. 이전 작품들에서 보여줬던 정일우와 캐릭터의 모습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완벽하게 바우가 된 것이다.

‘보쌈’을 선택한 정일우는 연기에 대한 갈증을 드러내며, 그에게 도전일 수도 있는 역할 바우 역할을 위해 캐릭터 연구는 물론, 스타일링, 운동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에 회를 거듭할수록 드러나고 있는 정일우의 노력과 내공의 흔적이 시청자들을 ‘바우’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만드는 상황. ‘바우’가 정일우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라고 불리며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다.

한편,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