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2형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달 초 27형 모니터를 선보인 후 한 달만의 신제품이다.
코로나 19로 폭발적으로 증가한 비대면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 약 13만대에서 지난해 36만대로 3배 가까이 늘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LG전자는 현재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38형, 34형, 32형, 27형, 24형 등 화면 크기와 비율별로 총 19개의 LG 울트라기어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고객은 선호하는 게임 종류에 따라 알맞게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32형 QHD(2560 x 1440) ‘나노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나노미터 단위 미세 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표현한다.
또 빠른 화면 전환으로 생길 수 있는 잔상을 최소화하고 오버클럭 시 초당 최대 18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80Hz(헤르츠) 고주사율을 더해 몰입감을 높인다.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 시켜 화면 끊김도 최소화한다.
이 제품의 출고가는 79만 9천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라인업 확대로 고객은 선호하는 게임이나 화면크기에 따라 LG 울트라기어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압도적인 게이밍 성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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