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경제 지표·밈 주식 변동성 주시 속 하락 [뉴욕 증시]

입력 2021-06-04 08:11   수정 2021-06-04 08:11

    美 증시, 경제 지표·밈 주식 변동성 주시 속 하락
    美 5월 민간고용 97만 8천명↑…예상 대폭 상회
    美 주간 실업보험청구 38만 5천명…팬데믹 이후 최저
    美 국채금리 장중 1.63%대
    바이든, 인프라 투자 1조 달러로 축소 제안
    경기소비재·기술주 하락…유틸리티주 상승

    AMC·게임스톱·베드배스 하락...밈 종목 변동성 확대
    도큐사인 시간외 상승...올해 매출 전망 예상 상회
    브로드컴 시간외 상승...실적 예상 상회
    룰루레몬 시간외 상승...매출·EPS 예상 상회
    GM 상승...상반기 이익 예상 상회 전망
    테슬라 하락...시장 점유율 하락
    넷플릭스 하락...데드크로스 발생
    트위터 상승...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
    엔비디아 상승...에버코어, `최선호 종목` 선정
    WTI 약보합...휘발유 재고 증가·차익실현 매물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경제 지표와 밈 주식의 변동성을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07% 떨어진 34,577.04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36% 하락한 4,192.85,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1.03% 내린 13,614.51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ADP의 5월 민간부문 고용은 예상을 대폭 상회한 97만 8천명 증가를 기록했고,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도 전주보다 2만명 줄어든 38만 5천명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40만명대를 밑돌았습니다. ISM의 5월 서비스업 PMI도 64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주요 경제지표가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연준의 정책이 예상보다 빨리 조정될 수 있다는 우려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날 지표의 호조 속에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3%대로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기술주들이 약세를 보이며 증시에 하방 압력을 가했습니다. 또한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밈 종목들 가운데 일부는 오늘장에서 급락세를 보이며 큰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인프라 투자를 1조 달러로 축소 제안하고, 인프라 법안에서 법인세 인상 계획은 제외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경기소비재(-1.22%)와 기술주(-0.91%)가 특히 부진한 흐름을 보였고, 반면에 유틸리티(0.53%)와 필수소비재(0.51%)는 상대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이날 밈 종목들은 큰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AMC의 주가는 개장 전에는 20%까지 올랐지만 신주 1,155만 주를 매각한다는 소식에 오름폭을 반납하고 17.92% 하락했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4%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임스톱은 8.52% 하락 마감했고, 생활 용품업체인 베드 배스 앤 비욘드는 전날에는 60%대의 급등세를 보였지만 오늘장에서는 27.8%대의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블랙베리의 경우 장중에 하락 전환하기도 했었지만 결국 4.13% 상승 마감했습니다.

    도큐사인은 장 마감 이후에 예상을 상회하는 매출과 EPS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2분기와 올해 매출 전망을 예상보다 높게 제시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5%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브로드컴도 장 마감 이후에 예상을 상회한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강보합권에서 거래되고 있고, 룰루레몬 역시 장 마감 이후 호실적을 발표했고, 특히 이커머스의 확장과 오프라인 매출의 반등세로 분기 매출이 작년 대비 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0.5%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M은 상반기 이익이 예상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전망하며 올해 목표치를 달성할 것으로 낙관했습니다. 최근 공급 부족 현상이 심한 반도체를 고수익 트럭 생산으로 옮기는데 성공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 GM의 주가는 6.39% 상승했습니다.

    포드의 경우, 신규 소형 픽업 트럭인 `매버릭`의 출시를 밝히며 트럭 라인업을 확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오늘장에서 주가는 7.24% 올랐습니다.

    테슬라는 전일 크레디트 스위스가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3월에는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의 29%를 기록했지만 4월에는 11%로 하락했다고 밝힌 가운데 오늘장에서도 5.33%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FAANG주는 일제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의 경우, 5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평선을 하회하며 기술적인 주가 약세 신호인 데드크로스가 2년만에 나타났습니다. 오늘 넷플릭스의 주가는 1.96% 떨어졌습니다. 아마존의 경우 모건스탠리가 아마존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지만 오늘 기술주의 약세 속에 주가는 -1.45% 내렸습니다. 이외에 애플 (-1.22%), 알파벳 (-0.97%), 그리고 페이스북(-0.94%)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는 첫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는 캐나다와 호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고, 미국에서는 아직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유료 구독 서비스는 수익 다변화를 위한 행보로 풀이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트위터의 주가는 0.26% 하락한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에버코어가 엔비디아의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시장의 우려는 과도하고 게임 수요가 크게 저평가되어 있다고 언급하며 엔비디아를 최선호 종목으로 꼽았습니다. 오늘장 엔비디아의 주가는 1.14%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휘발유 재고의 증가와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된 가운데 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WTI는 0.03% 하락한 68.81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0.07% 상승한 71.36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이며 달러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1.9% 떨어진 1873.3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