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GI-101` 미 FDA 임상 계획 승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15 09:57   수정 2021-06-15 10:01

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GI-101` 미 FDA 임상 계획 승인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지난 12일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면역항암제 GI-101에 대한 임상 1/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GI-101은 앞서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IND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달부터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규모 임상을 진행하기 위해 회사는 최근 약 1,600억 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유한양행, 아이마켓코리아에 이어 SK와 제넥신 등으로부터 전략적 투자(SI) 450억 원과 NH투자증권, 디에스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안다자산운용, 리가인베스트먼트, 클라우드&케이클라비스, 아주IB 등으로부터 재무적 투자(FI) 1,155억 원을 각각 유치했다.

이번 GI-101의 임상시험은 12개 고형암, 약 400명 환자를 대상으로 대규모로 진행된다.

임상은 GI-101의 단독투여를 비롯해 MSD 키트루다와의 병용투여(7개 암종의 병용투여 코호트 포함), VEGFR을 포함한 다중 키나제 억제제인 렌비마와 병용투여, 방사선요법과 병용투여 등 총 4개 파트로 구성된다.

키트루다 병용투여를 위해 MSD로부터 약 200명의 환자를 위한 키트루다를 무상 지원받았다.

윤나리 지아이이노베이션 이사는 "이번 승인은 복잡한 구조로 인해 개발이 어렵다고 알려진 이중융합단백질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며 "MSD와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신속한 개발과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101의 미국, 한국 동시 1/2상 추진과 함께 신규 면역 항암 이중융합 단백질 및 항체 신약,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등의 물질 개발도 주력할 계획이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하반기 상장을 앞두고 회사의 기존 파이프라인들의 글로벌 임상과 신규 파이프라인 구축을 공고히 하기위해 프리IPO를 진행했다"라며 “본격적으로 진행될 면역항암제 글로벌 GI-101임상과 또 다른 기술이전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올해 하반기 코스닥 시장 입성을 위해 상장예비심사 청구서 제출을 앞두고 있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