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 과실비율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로 제공받는 서비스가 출시된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을 개발했다고 21일 전했다.
보험 소비자들은 챗봇을 통해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 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전망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손해보험사·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 챗봇 URL이 추가돼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당사자 간 과실비율 분쟁의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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