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사이다 덕분에"…롯데칠성, 2분기 영업익 55.6%↑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7-28 15:15  

"제로사이다 덕분에"…롯데칠성, 2분기 영업익 55.6%↑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음료와 클라우드 맥주 판매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6,689억원으로 같은 기간 11.9% 늘었고, 순이익은 315억원으로 103.2% 증가했다.

음료사업 매출은 5,03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7% 늘었다. `칠성사이다 제로`로 대표되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비롯해 탄산수, 생수, 커피, 생수, 스포츠음료 등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뚜렷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음료부문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2.2% 늘어난 458억원을 나타냈다. 설탕, 캔 원료인 알루미늄, 물류비 등의 증가에도 물류 효율화, 롯데알미늄 페트 사업 양수에 따른 페트 수익계열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류사업 부문(해외사업 포함) 매출은 1,869억원으로 26.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과 혼술이 주류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가정 시장을 중심으로 한 맥주사업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대비 약 41% 신장했다.

와인사업도 직영샵 와인온 2개점 오픈, 저칼로리·저도와인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컬트와인 `그로스` 출시 등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약 54%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배달과 푸드페어링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제로 칼로리 탄산 제품 마케팅, 판매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건강기능 관련 신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