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음료와 클라우드 맥주 판매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6,689억원으로 같은 기간 11.9% 늘었고, 순이익은 315억원으로 103.2% 증가했다.
음료사업 매출은 5,03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7% 늘었다. `칠성사이다 제로`로 대표되는 제로 칼로리 음료를 비롯해 탄산수, 생수, 커피, 생수, 스포츠음료 등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뚜렷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음료부문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2.2% 늘어난 458억원을 나타냈다. 설탕, 캔 원료인 알루미늄, 물류비 등의 증가에도 물류 효율화, 롯데알미늄 페트 사업 양수에 따른 페트 수익계열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류사업 부문(해외사업 포함) 매출은 1,869억원으로 26.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과 혼술이 주류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가정 시장을 중심으로 한 맥주사업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대비 약 41% 신장했다.
와인사업도 직영샵 와인온 2개점 오픈, 저칼로리·저도와인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컬트와인 `그로스` 출시 등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약 54%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배달과 푸드페어링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제로 칼로리 탄산 제품 마케팅, 판매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건강기능 관련 신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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