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9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관세청, CJ대한통운과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복잡한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절차와 물류비 급등에 따른 수출 비용 증가로 수출을 주저하는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국내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KOTRA는 연간 유망 중소기업 5천여 곳을 발굴하고 127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수출 마케팅·물류 서비스를 지원한다.
KOTRA는 추가로 기업당 최대 200만원 물류비 지원, 관세사 등 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는 `네이버 엑스퍼트` 쿠폰 지급, 글로벌 전자상거래 입점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비대면 소비는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흐름이 됐다"며 "관계기관과 협력해 우리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도록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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