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첫 솔로’ Young K, 9월 6일 미니 1집 'Eternal' 발매…폭넓은 음악적 행보

입력 2021-08-20 16:59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오는 9월 6일 첫 미니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일 0시 각종 공식 SNS 채널에 Young K의 솔로 데뷔 어나운스먼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Young K는 내달 6일 오후 6시 미니 1집 `Eternal`을 발표하고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찾는다.

신보명 `Eternal`은 Young K가 직접 네이밍해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는 자신의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로 작명했고 `영원히 노래하고 싶다`는 진심을 표현했다.

Young K는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해 `Congratulations`,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 등 대표곡을 비롯해 매 앨범 꾸준히 곡작업에 참여하며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를 얻는데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2020년 8월에는 원필, 도운과 함께 DAY6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를 선보이고 한층 폭넓은 음악성을 뽐냈다.

특히 올해 4월 DAY6의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와 7월 DAY6 (Even of Day)의 미니 2집 `Right Through Me` 발표에 이어 8월 8일 첫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DAY6 (Even of Day) : Right Through Me`를 성료하며 꽉 찬 행보를 펼쳤고, 드디어 2021년 9월 솔로 데뷔까지 확정 지으며 음악으로써 팬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Young K는 최근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를 통해 데뷔 6년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과 입대 소식을 직접 전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10월에 입대하게 됐다. 지금 할 수 있는 것 중에 최선이 좋은 음악인 것 같아 또 하나의 앨범을 준비했다. 첫 솔로 앨범, 재밌게 해보겠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Young K는 유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비롯해 드라마 OST 곡 작업, KBS 쿨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 DJ 등 종횡무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