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의 간편 뱅킹앱 `리브`에 음성으로 이용하는 AI 뱅킹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뱅킹앱인 KB국민은행의 `리브`를 Z세대 특화 금융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SKT는 `누구`를 기반으로 리브`앱에 잔액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날씨, 감성대화, 백과사전 등 누구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리브`앱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호출 명령어와 텍스트 음성변환 기술을 적용해 앱 서비스에 캐릭터를 부여함으로써 고객들이 `리브`앱 서비스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 유영상 MNO사업대표는 "SKT는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시킴으로써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AI를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누구`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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