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부르는 호칭으로 최근 `민지`, `민준이`라는 이름이 유행인데요,
여의도 증권가에서는 특히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한 전국의 `민지`, `민준이`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주린이들을 대상으로한 무료 `투자교육`을 통해 MZ세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치한다는 전략입니다.
오민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정치권에서 MZ세대를 부르는 호칭으로 `민지`라는 이름을 차용해 화제가 됐습니다.
젊은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섭니다. 남자버전으로는 `민준이`도 나왔습니다.
이런 현상은 정치권만의 일은 아닙니다.
MZ세대를 꾸준히 공략해온 증권가 역시 전국 `민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주식 투자 교육`이라는 새로운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온라인 투자교육 콘텐츠를 이용 중인 MZ세대>
"`애플은 사과를 만들어 파는 기업이다` 뭐지?" "(웃음)"
"해외주식도 살 수 있구나" "어디?" "애플, 오 스타벅스" "디즈니, 디즈니"
이처럼 MZ세대의 흥미를 끌만한 콘텐츠로 재미있게 주식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디지털 브랜드 플랫폼인 `투자가 문화로`를 론칭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1억원 모의투자와 투자 성향 MBTI 분석 그리고 투자 능력 측정고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역시 지난 7월 동영상으로 체계적인 투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투자스쿨`을 오픈했습니다.
이 스쿨은 자신의 경제지식 수준에 맞춰 공부할 수 있도록 투자 관련 시험을 본 뒤 동영상 교육을 받도록해 단계별 커리큘럼을 구축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한금융투자도 증권가 리포트를 쉽게 풀어쓴 `투자연구소`를 만들어 MTS와 포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권가는 장기적으로 똑똑한 투자자를 키우는 것이 고객 유치와 함께 향후 수익 증대에 긍정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대희/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 : (쇼핑보다) 더 큰 돈을 투자하면서도 제대로 공부하고 접근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적어요. 시장이 하락할 때는 어떤 식의 투자를 해야 하는지 등을 제대로 아시는 분들이 늘어난다면 장기적으로 증권사 입장에서도 좋겠죠.]
미래 금융시장의 주축이 될 전국의 `민지`, `민준이`들.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증권가의 온라인 투자교육 경쟁은 한 층 더 가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경제TV 오민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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