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전우성, 솔로 신곡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 10일 공개

입력 2021-09-10 16:50  




인기 그룹 노을의 멤버 전우성이 새로운 솔로곡으로 또 다시 차트 정상을 노린다.

전우성은 10일 각종 음악사이트에 신곡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를 발표하고 음악 팬들을 찾는다.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는 작곡가 오성훈과 전우성이 공동 작곡한 노래로 강렬한 노래 제목과 아련한 메시지, 그리고 풍부한 음악성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벌써부터 히트 예감을 떠올리게 한다. 전우성과 오성훈의 협업은 항상 커다란 반향을 불러내왔기에 특히 기대가 크다.

두 사람은 앞서 지난 2018년 6월 발표돼 각종 음악 차트를 휩쓸었던 `축가`로 음악팬들의 심금을 울린 바 있다.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흩뿌렸던 `축가`는 자신이 좋아했던 이성이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순간에 겪게 되는 먹먹한 마음을 소재로 한다. 진한 감성의 이 노래는 `짝사랑` `외사랑` 등을 경험해본 많은 음악 리스너의 감정과 맞닿으면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축가`는 군인들 사이에서의 인기 곡 순위를 뜻하는 일명 `밀보드 차트` 내 인기 발라드곡으로 오랫동안 정상을 달려온 병영 내 유명 발라드곡으로 통해왔다. 지금도 선임들이 후임에게 인수 및 인계하고 가야하는 대표적인 발라드곡으로 손꼽힌다. `축가`는 오성훈 작곡가 특유의 공감각적 스토리텔링과 담담하면서도 동시에 슬픈 전우성의 묘한 보컬 음색이 결합하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두 사람은 이밖에도 2012년 노을의 OST곡 `살기 위해서`로 만나 각종 차트를 석권한 바 있다.

전우성은 "좋은 솔로곡으로 팬분들을 찾게 돼 기쁘다"면서 "음악팬분들이 다가오는 가을, 이 노래로 많은 위로와 공감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성훈 작곡가는 "신곡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는 아티스트 전우성씨가 노래 뿐 아니라 멜로디의 주요한 부분까지 맡아주면서 곡이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면서 “`축가`에 애정을 기울여주셨던 많은 음악 팬분들의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는 곡이라 여긴다”고 말했다.

진한 여운을 전하는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는 10일 오후 6시 음악팬과 만난다. 히트 솔로 기록을 연신 써내려오고 있는 전우성, 그리고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준 오성훈 작곡가와의 재결합이 어떤 신화를 또 한 번 쓰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